Juhan kim's 

imagination 

playground

(Making) 동네야구단

 



blender , figma, 사운드 외부 상업무료사용, unity 3d, mixamo  Animate

야구 게임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전에는 만드느라 급급해서 기록을 남기지 못했는데
디자인 포트폴리오 사이트처럼 기록으로 남기기로 했다. 

매치 대전형식으로 하고 싶지만 나의 현재 실력으로는 무리가 있고 간단한 탭형식으로 제작을 하고 실력이 향상되면 매치나 다른 형태의 플레이 모드를 추가하는게 좋을것 같다.
컨셉과 메인 이미지 등 다양한 것이 있지만 우선적으로 해당 글만 올려놓고 업데이트 하겠다
(첫글이 있어야 이어서 써내려갈 것 같아서이다)

이번 제작때는 애니메이션도 좀더 많이 해보고 싶다. 일단 크게 큰 줄거리를 만들었고 대략적인 느낌을 보려 간단히 작업해 보았다.
이 게임의 스토리는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지역 이기주의에서 나타나는 현상에 대한 고찰로
아이들의 행동들이 어른들에게서 비롯되지만 충분히 해결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다른 동네에서 온 아이들이 노는것을 보고 친구를 하지 말라고 말리는 사람이 있고 그 사이와 주인공 아이는 야구를 통해 결투를 벌인다. 승리하게 되면 결투를 한 아이와 친구가 되거나 다른 대결상대(아이)의 반응들을 다양하게 만들 예정이다.

또한 클리어한 아이는 습득하여 내 캐릭터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각 공략을 할 수 있도록 아이들마다 특징을 넣어 클리어 한 뒤 그 특징을 유저가 자신도 캐릭터가 되어 사용할 수 있도록 구조를 짠다.





훈련모드는 (이미지 첨부안함) 간단한 탭방식으로 약간의 보너스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며
스토리 모드 및 실제 대결 게임모드에서는 홀드시 원형을 회전하는 야구공을 랜덤한 위치에서
놓으면 결과에 따라 상대 체력을 달도록 한다. 미스나 행운 부족으로 패널티를 제공해 실패와 성공을 나눈다. 단순한 전투 방식을 기본으로하고 왼쪽 하단에 상황에 따라 발동하는 특별한 스킬들을 제공하여 각 스테이지마다 지루할 수 있는 부분을 해소한다.




현재까지 작업물


*제목을 야구단에서 "동네야구왕"으로 바꿀 예정
초기 매치형태로 실시간대전을 하고 싶었지만 실력이 모자라 방향성이 달라져서
컨셉에 더 맞도록 게임명을 변경하도록 한다.

그리고 주인공 이름은 "김동네" 로 한다. 스토리 몰입도를 위해
사용자 커스텀 네임기능은 없앤다. 어차피 실시간 경쟁이 아니라서...
대신 icloud 리더보드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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