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han kim's 

imagination 

playground

CICA 1.6 업데이트

 CICA를 만들고 좀 더 다양한 게임류를 만들어 보고 싶어 이것저것 도전하다 보니,너무 방치된 느낌이 들어서 야구 게임을 만드는 도중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다. 

처음에는 진행중인 것이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만 할려고 했다가... 하다보니 손봐야할 것이 너무 많아서 예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었다. 우선 현재 많은 사용자가 한계치에 도달하여 할 수 있는 것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었다. 좀더 플레이 타임을 유지시키기 위해 나무 2종을 추가하였다.






그리고 그 과정이 지루하지 않도록 소원램프 시스템을 추가하였다. 단순히 2배의 획득을 위해 추가한것도 맞지만 좀더 이 게임이 초기에 계획되었던것 처럼 게임플레이를 하면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갖게 되기를 원했었다. 초기부터 이 소원을 비는 방식을 넣고 싶었다가 이번기회에 함께 넣도록 하였다. 탭하면서 충전된 에너지를 사용하여 요정들이 대신 소원을 빌어주는 방식이다. 좀더 욕심을 내자면 소원을 빌때 보유중인 요정들이 가운데로 모이게 하는것도 계획에 있었지만 너무 오래걸릴 것 같아 우선 이부분은 제외하고 진행하였다. 


파티클 부분이 많이 아쉬운데 좀더 다양하고 특이한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제대로 개발할 수 있어야 될것 같은 부분이 보여 아쉬었다. 이부분은 나중에 좀더 탐구하여 업데이트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






또한 화면을 이동시키는 방식도 변경하였는데 기존 버튼방식이 오작동하는 문제가 있고 UI상 강조하기에는 게임 스타일을 망치게 되어 초기에 사용할려고 했던 조이스틱 방식으로 변경하였다.
이방식을 지금 반영해 놓으면 앞으로 1개 이상의 나무가 추가되기라도 하면 화면 자체가 세로폭으로 좁아 이동하기가 불편한데, 탭방식을 전체 탭 방식으로 변경하더라도 기존 UX와 겹치지 않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배치하게 되었다. 현재로써 큰 문제는 없지만 횡의 이동이 많아질 수록 사용자가 기존 나무 한그루에서만 탭하는것을 불편할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다.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구글 블로거로 게임 프로모션 랜딩 페이지 만들기

(Making) 동네야구왕 4회차